연구소 소개

인사말

Image

아이들은 우리의 미래이고 희망입니다. 대한민국의 현실은 지금 내 곁에 있는 아이 하나하나가 너무나 소중합니다.

경쟁과 성취를 넘어서서 함께 사는 세상의 가치, 사람의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는 자유롭고 건강한 세상을 우리 아이들에게 선사해야 합니다.

한국아동발달연구소는 영유아와 부모, 보육 및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통합적인 정신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관으로서 건강한 가정, 안전한 사회 안에서 아이들이 자유롭고 행복하게 성장할수 있도록 돕는데 최선의 가치를 두고 앞장서고자 합니다.

  • 첫째, 찾아가는 서비스
    전문가가 영유아와 부모가 속해 있는 직장 내 어린이집으로 방문하여 발달을 점검하고 아동상담과 부모교육 및 양육상담을 제공합니다. 따라서 아이와 부모, 관련기관 종사자가 보다 용이하게 정신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둘째, 통합적 정신건강증진서비스
    가정과 보육 및 교육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일관된 양육기조를 유지함으로써 영유아의 건강한 정서발달을 증진 시킵니다. 아울러 기관 종사자를 위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된 보육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  • 셋째, 아동발달과 심리상담 전문성을 겸비한 전문인력배치
    아동심리상담은 영유아의 발달적 특성을 고려한 가운데 심리치료 전문성이 발휘되어야 하는 전문 영역입니다. 한국아동발달연구소의 전문가는 발달과 심리치료 두 영역을 아우르는 전문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속적인 교육과 관리가 이루어집니다.

소중한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, 양육에 대한 부담을 부모님이 홀로 짊어지지 않도록, 기관에서는 보다 온전한 전인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국아동발달연구소가 함께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한국아동발달연구소 소장 문수경